소망의 스톤 던지는 장애인 컬링팀, 자립의 주춧돌 놓는 오스템임플란트

소망의 스톤 던지는 장애인 컬링팀, 자립의 주춧돌 놓는 오스템임플란트

실질적인 대장자라고 하는 덴티움 주가 예측 내용에 관하여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반년 만에 주가가 2배 이상은 오른 해당 종목의 주가 방향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로 접어 들면서 임플란트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지만 덴티움 주가 전망은 현재 불안정합니다. 또한 실질적 대장주였던 오스템 임플란트가 상장 폐지를 진행하면서 상장 주식 중에는 대장주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물론 전망이 불안정하다는 것은 중단기적인 관점이고 시간이 지나고 점점 고령화 시대의 그림자가 드리우면 잠재력이 폭발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단기적으로 전망을 좋지 않게 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었으나 최우선으로 주가가 너무 올라갔다는 점입니다.


기업 재무 분석 결과
기업 재무 분석 결과

기업 재무 분석 결과

시가 총액 1조 8629억 원 을 형성하고 있는 덴티움은 현재 실적 대비 주가가 저렴하다고 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매출 상방이 활짝 열린 산업으 영위하고 있고 실제로 기술력도 있는 기업이기에 마냥 비싸다고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앞으로의 실적 예상치만 봐도 PER이 낮아질 것이기에 완전히 많이 조금 부정적으로 볼순 없습니다. 다만 그만큼 막연한 기대감과 소망 회로로 물려서 고생하는 일 피하려면 조금 서늘하게 상황을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해당기업은 치과용 의료용품 전문 기업으로 주요 매출 구성이 임플란트 물품 및 상품 서비스로 만 있었습니다. 딱히 도움이 안 되는 국민연금공단이 주요 주주로 지분의 10퍼센트로 가까이서 많이 도 들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가격은 일률적으로 책정할 수 없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이 종류와 지역별로 100만원에서 180만원까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오스템과 계약이 되어 있는 치과에 문의하여 견적을 많이 받아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오스템에서 판매하는 임플란트 패키지가 있어서 결국에는 치과 마진에서 결판이 납니다. 임플란트 간편주문 서비스는 오스템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패키지를 계약한 치과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이들은 왜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할까. PEF인 그들이 주식을 사들이는 건 경영권 확보를 위함이고, 경영권을 통해 사업구조지배구조를 개선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게 궁극적 목적입니다.

결국 수익을 내려고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것. 상장폐지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MBK와 UCK가 동종 기업 인수합병MA를 통해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며, 이전에 지분을 확보한 치과용 구강스캐너 기술을 가진 기업 메디트와 시너지를 낼 거라 보고 있습니다. 이른바 볼트온Bolton 전략. 오스템임플란트와 메디트를 패키지 혹은 하나의 회사로 고정하다 팔 수도 있다는 예측입니다.

만 65세이상 보험 임플란트란

만 65세가 되면 임플란트를 건강보험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 치아 부위 상관없이 2개까지 건강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적용을 받게 되면 본인부담 금액을 30만 내시면 임플란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30면 2023년 수가 기준으로 약 3940만 원가량 예상하시면 됩니다 차상위계층이나 희귀난치성 질환자에 해당되면 본인부담금 10만 내시면 됩니다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본인부담금 20입니다 주의할 것은 만 65세 이상 부분적인 무치악일 경우만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즉, 완전무치악은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투자 매력도

현재 덴티움 투자 매력도는 아주 낮지만 장기적을 볼 때 전망이 좋기에 하락이 오면 매수를 하면 좋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 중에서 한 종목으로 50배 100배 수익을 본 분들이 계시지만 그게 일반인이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일반 투자자가 시장에서 살아남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려면 정말 합리적으로 2년에 100퍼센트 수익률을 기준으로 보는 게 합리적입니다. 4년 버티면 100프로 수익의 복리로 또 100프로 수익이 추가되는 방식이죠 100만 원이 2배씩 10번이면 10억이 된다는 단일한 복리의 마법에 진리를 무시하면 몇억을 받아도 금방 다.

사라질 것입니다. 천천히 뻔하게 불쾌한 방식으로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 재무 분석 결과

시가 총액 1조 8629억 원 을 형성하고 있는 덴티움은 현재 실적 대비 주가가 저렴하다고 할 순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가격은 일률적으로 책정할 수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