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 의료보험 적용 여부, 임플란트 하기 전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

임플란트 가격, 의료보험 적용 여부, 임플란트 하기 전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

치아 건강이 나빠져 임플란트를 고민하시고 있는 분들을 위해 임플란트 가격과 임플란트의 의료보험 적용 여부, 임플란트의 장단점 등 임플란트 하기 전 꼭 파악해야 하는 것들에 대하여 알기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충치나 풍치 치료의 마지막 처방 중 하나로 발치 후, 턱뼈에 티타늄으로 제작한 나사를 심고 치아를대신하는 보철물을 넣는 치과 치료 방법 입니다. 빠진 치아를대체할 수 있는 임플란트는 풍치나 충치로 발치하신 분들에게 인기있는 치료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이런 임플란트도 하기 전에 장단점을 확실히 알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임플란트 보험

임플란트 보험

임플란트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 비급여 진료 항목입니다. 하지만 만 65세 이상 국민은 평생 2개의 임플란트 치아에 대하여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 부담 비율은 30입니다. 여기에서 뼈 이식에 대한 비용은 별도로 내야 할 수 있고, 정해진 재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룰이 있다고 합니다. 보험 적용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의료실비보험이나 치아보험이 있으시다면 일부 의료비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수술의 가장 많은 부작용은 교합 이상입니다. 치아가부정 교합이 되면 턱이 아프거나 씹는 것이 불편해질 수가 있는데요. 이는 임플란트의 보철물이 침하되며 생기는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술한 치과에 가서 보철물을 교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다른 부작용으로는 치주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수술 과정에서 임플란트의 높이, 각도, 위치가 맞지 않거나, 임플란트 주변을 깔끔하게 관리하지 못하면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서 주변의 뼈를 녹게 하는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또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끔 가다. 수술 과정에서 아래턱에 있는 신경관을 뚫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의 가격은 당연히 치과 병원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개당 약 121만원으로, 10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 가격은 임플란트의 종류와 품질, 재료나 디자인에 따라서도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말한 오스템 임플란트의 경우 100110만원 정도이고, 스트라우만 임플란트의 경우 15016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치아의 위치나 개수, 상태 등에 따라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금니 임플란트보다. 완벽한 관리가 필요한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더 비싸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는 크게 국산과 수입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산 임플란트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는 혜택이 있으며, 한국 시장에 맞춰진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오스템 임플란트가 있고, 세계 판매 1위인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임플란트입니다. 수입산 임플란트는 비교적 가격이 비싸지만, 세계적인 기술력과 높은 성공률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스위스 제품으로,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라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임플란트 시술기간은 치과 진단 및 치료계획을 하는 기간을 제외하고1단계 적어도 2개월에서 8개월까지 걸립니다. 임플란트를 하고 임플란트가 잇몸뼈에 붙을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상악의 경우 약 4개월8개월, 하악의 경우는 2개월에 4개월 정도 걸립니다. 이상으로 임플란트 가격, 시술과정, 의료보험 적용여부, 임플란트 장단점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플란트 보험

임플란트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 비급여 진료 항목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수술의 가장 많은 부작용은 교합 이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의 가격은 당연히 치과 병원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