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오스템카디오 15일 ‘2023 베트남 K병원용품 전시회’ 참가, 현지 판로 모색

오스템임플란트오스템카디오 15일 ‘2023 베트남 K병원용품 전시회’ 참가, 현지 판로 모색

시장에 지지 않는 싸움을 하자 경제경제 이슈와 상식 오스템임플란트의 2022년 한 해 누적 매출액은 1조 489억원입니다. 국내 시장의 상위그룹은 주로 세계적인 의료기기가 차지하고 있는데, 토종 기업이 1조 매출을 돌파한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핵심은 치과의사들. 한 번 손에 익은 브랜드에서 다른 브랜드로 바꾸려면 재교육연습 등이 필요해 계속 쓰던 걸 쓰는 것. 희대의 횡령사건에도 1위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안정되는 기반이 자리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결심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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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 임플란트는 20년 이상의 과거 즉 여러가지 데이터를 갖고 있고 국내에서 가장 옛날의 임플란트이자 세계 판매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스위스 제품으로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에서 어떤 임플란트가 더 좋은지 논문 정보를 갖고 생각해야 하지만 판매량이랑 점유율을 갖고 평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자체에 대한 연구 정보를 언급하지 않고 이렇게 판매량과 점유율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건 이유는 각 회사마다. 10년 생존율 99.7로 같은 연구자료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이런 연구들의 수치에 대한 실효성에 대해서는 실제 임상가들의 여러가지 반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의사의 경력이나 치과 위치, 치아 복원 방법, 활용하는 임플란트 제작사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임플란트 평균 가격은 조금은 1,000 달러에서 4,000달러 사이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더 높을 수도 낮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임플란트 평균 가격이 3,000달러4,000달러이고 아시아의 경우 1,000달러 이하로 받는 곳도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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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으로만 얘기하면 사실 평균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에 세세히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두 가지 임플란트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차이 이유 첫 번째로는 치과에 납품되는 임플란트 재료의 비용 자체에서 차이가 납니다. 비율로 하자면 조금은 5배에서 많게는 7배 8배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그만큼 치과 의사 사이에서도 스트라우마한 임플란트는 최고의 프리미엄 임플란트로 통용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술식의 민감성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에 비해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수술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수술하는 사람이 더 예민하게 집중해야 되고 그만큼 수술하는 의사의 더 높은 숙련도와 경험이 필요한 것도 비용 차이를 만드는 이유가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시장에서는 직판으로 영업을 하고 있어요. 주로 치과병의원, 종합병원, 기공소 등에 판매를 하죠. 해외 법인은 직판과 딜러를 통해 유통하는데, 직판은 수수료없이 당사가 직접 고객을 다루기에 빠른 판매와 대처를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어요. 반면, 딜러를 통한 판매는 과거 유통망을 이용하는 것이기에 시장침투를 빠르게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는데요.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 같은 경우는 그 지역 특색에 맞게 직판, 딜러를 적절하게 배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법인만 30여개가 넘어요. 생산공장은 한국, 중국, 미국 이렇게 있지만, 영업망은 전 지구 뻗어있죠. 아래 지도를 보시면 알겠지만, 아프리카대륙을 제외한 왠만한 곳에는 오스템임플란트의 발자국이 뻗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이들은 왜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할까. PEF인 그들이 주식을 사들이는 건 경영권 확보를 위함이고, 경영권을 통해 사업구조지배구조를 개선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게 궁극적 목적입니다.

결국 수익을 내려고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것. 상장폐지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MBK와 UCK가 동종 기업 인수합병MA를 통해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며, 이전에 지분을 확보한 치과용 구강스캐너 기술을 가진 기업 메디트와 시너지를 낼 거라 보고 있습니다. 이른바 볼트온Bolton 전략. 오스템임플란트와 메디트를 패키지 혹은 고유한 회사로 매다 팔 수도 있다는 예측입니다.

전개 과정

지난 12월 1차 공개매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번의 2차 공개매수 전까지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가 확보한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분은 80대, 잔여주식을 마저 취득하면 90대에 이른다.

자주 묻는 질문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결정하는

오스템 임플란트는 20년 이상의 과거 즉 여러가지 데이터를 갖고 있고 국내에서 가장 옛날의 임플란트이자 세계 판매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의사의 경력이나 치과 위치, 치아 복원 방법, 활용하는 임플란트 제작사 등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평균으로만 얘기하면 사실 평균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에 세세히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두 가지 임플란트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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