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종류 및 제조사별 특징

임플란트 종류 및 제조사별 특징

치아관리를 철저하게 한다고 해도 충치가 발생할 수 있고 심한 경우 발치를 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적용한다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이와 같이 임플란트 식립의 장단점과 임플란트의 수명, 적절한 임플란트 비용등에 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이빨이 상실이 되었을 때이가 빠졌을 때 치아를다시 만들어 주는 보철치료 중의 한가지 방법입니다. 뼈에 박혀있는 치아의 뿌리를 대신해서 치아의 기둥같은 것을 박아넣는데, 이것을 임플란트 아니면 픽스쳐라고 표현을 합니다.

이 픽스쳐 위에다가 보철물 치아 모양을 제작해서 이를 만들어주는 그런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지금 갖고 있는 치아랑 가장 비슷한 형태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깜짝 놀랄만한 교합력을 발휘할 수 있고, 튼튼한 음식을 충분히 씹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순서와 치료 기간
임플란트 치료 순서와 치료 기간

임플란트 치료 순서와 치료 기간

발치를 하고 나서 12달정도 시간이 지나면 잇몸에 뼈가 차면서 잇몸이 아물게 됩니다. 잇몸이 아물면 그 때 임플란트라고 하는 픽스쳐를 뼈에 심게 됩니다. 픽스쳐가 뼈에 단단히 붙어야하는데, 어쩌면 3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이후에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제작해서 연결하는 데까지 약 12개월 시간까지 고려하면 심는 시작부터 시작해서 이가 완전히 들어가서 음식을 씹을 수 있도록 되는 시기까지는 일반적으로 45개월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 픽스쳐를 뼈에다. 심게 되는데, 이게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수명은 픽스쳐가 잘 식립이 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좀 더 정확하게는 본인이 갖고 있는 자연치하고 비슷한 수명을 가지게 됩니다. 그만큼 관리가 중요합니다.는 뜻입니다. 치주염이 생길 수 있듯이 임플란트 근처에 임플란트 주위염이라는 것이 많이 생깁니다. 임플란트가 빠지거나 흔들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수명을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 치아를관리를 잘 하면 오래 쓸 수 있듯이 임플란트도 관리를 잘하시면 정말 오랜 시간 쓰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단점

1. 약합니다. 현행 임플란트 고정체는 치조골에 나사구멍을 내 그곳에 끼우는 형태로, 인공물의 특성상 자연치라면 찾아볼 수 있는 치주인대와 치신경을 재현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식감과 맛을 느끼지 못하고, 자신의 과도한 자작력을 느끼지 못하여 임플란트 파절이 발생하기도 하며, 식후에 턱관절에 통증을 체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가 자연치에 비해 튼튼한 것에 약한 것은 이 때문. 임플란트 해 주는 치과의사도 부모님이 만들어 준 게 최고라면서 구강관리 잘 하라고 얘기해 줄 정도. 2. 임플란트 고정체 주위로 신경과 혈관이 단절되어 일정 기간 후 오랜 기계적 저작력에 견디다.

못해 갑작스런 발거가 자주 생긴다. 또한 주기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사선을 따라 치태와 치석이 형성되어 고가의 치료가 허사가 될 있습니다. 이 사안을 모두 해결해 내는 임플란트가 발명된다면 단연코 노벨상감이 될 것입니다. 3. 가격이 비싸다.

임플란트의 부작용

임플란트 픽스처의 원재료인 각 제조사의 티타늄 등급에 따라 부작용을 초례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와 강도가 세다는 이유로 Grade 5 합금 티타늄를 활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합금 티타늄 안에는 강도 증가를 위해 신경성 알레르기 금속 성분AI, V이 포함되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티타늄은 Grade 14까지 순수 티타늄으로 나뉜다. 고순도의 티타늄 농도로 인해 깜짝 놀랄만한 생체친화성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다.

임플란트의 이성적인 비용

우리나라의 만 65세이상이면 전체 비용의 30로만을 부담을 하고 평생 2개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적용됩니다. 임플란트의 알맞은 가격을 정부에서 정해놨는데, 그 금액은 임플란트 1개당 130만원 수준으로 책정해놨습니다. 만 65세이상의 경우 130만원의 70를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을 하고, 약 30를 환자부담금으로 부담을 하는데 그 금액은 어쩌면 40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시술을 받으시려면 어쩌면 130만원 정도의 임플란트 수가가 적정하다고 봅니다.

이 130만원이라는 요금에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이 시술료이며, 나머지 기공료, 임플란트 뿌리나 지대주와 같은 재료대는 사실 10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49만원, 59만원, 69만원등등 다소 저렴하게 비용이 측정된 치과 광고를 많이 보셨을 텐데요? 왜 이렇게 낮게 측정이 가능할까요? 재료대와 기공료는 치과마다.

자주 묻는 질문

임플란트 치료 순서와 치료

발치를 하고 나서 12달정도 시간이 지나면 잇몸에 뼈가 차면서 잇몸이 아물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임플란트의 수명

임플란트 픽스쳐를 뼈에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의 단점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