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임플란트시장 성장하는데, 혼자서 주가 역행하는 이유 (쉽게설명)

디오 임플란트시장 성장하는데, 혼자서 주가 역행하는 이유 (쉽게설명)

본 게시물은 투자 권유가 아닌 설명과 정보 공유에 목적이 있습니다.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들 실적 고공행진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들의 실적이 21년 고공행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임플란트 연관 기업들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전년 대비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회사들의 성장에는 국내외 판매 수익 향상과 더불어 원가율 개선 및 비용 감소 등이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또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임플란트 시장 역시 지속해서 커져가고 있어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들의 견고한 성장이 예측되는 바입니다.

지속해서 고령화되는 사회에 임플란트 산업은 사회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어 오늘은 임플란트 관련주에 대하여 공부해보겠습니다.


레이 임플란트 관련주
레이 임플란트 관련주

레이 임플란트 관련주

동사는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장비를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취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입니다. 동사의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은 치과 병의원에서 진단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08822.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8.3 증가하였으며, 국내 유일의 디지털 치료 해결방안 풀 라인업 소유 기업으로 9개 해외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60여 개 딜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이벤트
두 가지 이벤트

두 가지 이벤트

1 디오는 719 중국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 유통 플랫폼 기업과 3년간 500억 원 크기의 디지털 임플란트 공급거래를 체결했습니다. 이는 성장 초입단계인 중국 임플란트 시장의 수혜와 상품 경쟁력 입증된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2 글로벌 임플란트 1위 업체인 스트라우만이 디오의 지분 인수를 평가 중이란 뉴스도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디오는 매각 대상 매물로 시장에 나와 있는 상황입니다. NICE투자파트너스의 디오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으며 매각여부는 해외 투자자에 달려있다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입니다.

그래서 글로벌 임플란트 업체인 스트라우만의 지분 인수 검토는 주가에 호재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디오와 비슷한 국내 기업으로는 임플란트 연관 일을 하고 있는 덴티움과 레이가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두 개의 구조로 되어있어요. 잇몸 깊숙이 들어가 고정역할을 해주는 고정체Fixture와 크라운을 지지해주는 상부체Abutment이죠. 고정체상부체 임플란트인 셈인 것이죠. 임플란트는 어떤 재료를 쓰느냐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데요. 티타늄을 쓰면 티타늄 임플란트. 지르코니아를 쓰면 지르코니아 임플란트라고 부릅니다. 티타늄이 가볍고 생체친화적이기 때문에 주로 티타늄 임플란트가 사용됩니다. 다만, 티타늄은 색이 이빨색과 전혀 다르기 때문에, 상부는 지르코니아를 활용하는 것이 요즘에 추세입니다.

이렇게 저렴한 원재료비용으로 임플란트를 만드는 디오는 전 세계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덴티스 임플란트 관련주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상품을 주력으로 하며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산학협동 개발을 통해 의료용 조명등 기기 중 치과용 진료 등을 먼저 개발완료하고 제품화하였으며, 의료용 조명등 기기는 국내 치과 지배율 1위의 의료 등 제품과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인정받은 무영 등 제품으로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득 흑자전환, 당기순이득 흑자 전환되었으며, 판매 수익 증가와 원가율 감소 및 각종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의료산업의 특징이 디오의 발목을 잡다. 보수성

행위료가 비싼 이유가 있겠죠. 의료산업은 신체에 직결되는 안전성 문제때문에 굉장히 보수적인 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IT제품처럼 한 번써봐가 되지 않죠. 각종 논문과 연구를 발표해야하고 무해성과 효과성을 함께 입증을 해야만 합니다. 제품만 만든다고 되는 것이 아니죠. 또한, 자사상품을 사용하게 하기위해서는 치과의사들을 교육하고 그 교육을 받으려는 인센티브가 있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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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분석 파일의 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분은 덧붙인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레이 임플란트 관련주

동사는 치과용 디지털 Xray 영상진단 장비를 개발하여 생산 및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디지털 Xray 영상진단을 기반으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취한 기술 중심의 Xray 전문기업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두 가지 이벤트

1 디오는 719 중국 최대 온라인 치과재료 유통 플랫폼 기업과 3년간 500억 원 크기의 디지털 임플란트 공급거래를 체결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덴티스 임플란트 관련주

동사는 치과용 임플란트 상품을 주력으로 하며 보철, 시술기구를 포함하는 치과용 의료기기와 생체재료, 치과용 3D 프린터 및 수술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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