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치과기업 오스템임플란트, 해외 현지을 사용해서 온정 나눠

세계적인 치과기업 오스템임플란트, 해외 현지을 이용해서 온정 나눠

어제 오스템임플란트가 상장폐지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기업이 상장 폐지를 했는데도 이렇게 천하태평 할 수가 없습니다. 커뮤니티에 가면 오히려 환호하는 주주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연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올 초에도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진상폐를 이미 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진상폐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으로 당사의 미래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기업분석과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폐 과정 첫째 올 초에도 말했듯이 상장회사에서 최대주주가 90 이상의 지분을 갖고 있다면 자진상폐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올 5월 18일에 주식병합을 신청했습니다. 상폐 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최대주주의 지분율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고르는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고르는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고르는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는 20년 이상의 과거 즉 여러가지 데이터를 갖고 있고 국내에서 가장 옛날의 임플란트이자 세계 판매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스위스 제품으로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에서 어떤 임플란트가 더 좋은지 논문 데이터를 갖고 생각해야 하지만 판매량이랑 점유율을 갖고 평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자체에 대한 연구 데이터를 언급하지 않고 이렇게 판매량과 점유율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건 이유는 각 회사마다. 10년 생존율 99.7로 같은 연구자료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이런 연구들의 수치에 대한 실효성에 대해서는 실제 임상가들의 여러가지 반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 공개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공개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공개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유가증권 시장이든 코스닥 시장이든 매년 많으면 10건 가까운 곳에서 자진 상장 폐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진 상장 폐지를 할 때 주주들이 갖고 있는 주식을 비싼 값에 사가게 되면, 주주들 입장에서는 애착을 갖고 투자하던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사라져서 섭섭하긴 하지만 비싼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다면 손해는 보지는 않게 됩니다. 오스트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자진 상장 폐지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지만, 언제나 모든 주주들이 만족할 만한 가격에 공개 매수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비교

평균으로만 얘기하면 사실 평균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 때문 구체적으로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두 가지 임플란트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차이 이유 첫 번째로는 치과에 납품되는 임플란트 재료의 비용 자체에서 차이가 납니다. 비율로 하자면 조금은 5배에서 많게는 7배 8배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그만큼 치과 의사 사이에서도 스트라우마한 임플란트는 최고의 고급형 임플란트로 통용됩니다.

두 차례 이유는 술식의 민감성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에 비해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수술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수술하는 사람이 더 예민하게 집중해야 되고 그만큼 수술하는 의사의 더 높은 숙련도와 경험이 필요한 것도 비용 차이를 만드는 이유가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는 지난해 일개 직원이 2,215억 원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말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이 돈을 횡령할 때까지 기업 내부에서는 알지 못했으며 이 금액은 자기자본금의 100가 넘는 어마어마한 금액이었습니다. 이 돈이 횡령될 때까지 몰랐다는 거 자체가 회사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의 경영권 리스크도 한몫하면서 주주들의 반발이 빚발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MBK파트너스 사모펀드 관심

사모펀드는 주주들을 모아 한 회사에 최대주주로 들어가 공격적으로 회사의 경영에 참여하는 성격의 펀드입니다. 회사는 알짜배기인데 반해 경영권에 문제가 있던 회사에 MKB 사모펀드가 눈독을 들이게 되고, 최 회장은 이를 받아들이면서 자진 상폐까지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상폐 이후 상폐 이후 오스템 임플란트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상장폐지로 인하여 주주들의 간섭이 없어져 좀 더 마음껏 기업 구조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았던 사공이 하나로 줄어들면서 이미 가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영권을 개선한다면 더욱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MBK 사모펀드는 메디트라는 동종 계열의 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 두 회사를 합병시킨다면 임플란트와 구강 스캐너 부분에서 가장 큰 대어가 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③ 이미 입증된 당사를 더 높은 금액에 매각한 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선택하는

오스템 임플란트는 20년 이상의 과거 즉 여러가지 데이터를 갖고 있고 국내에서 가장 옛날의 임플란트이자 세계 판매 1위의 임플란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식 공개 매수와 자진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평균으로만 얘기하면 사실 평균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 때문 구체적으로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두 가지 임플란트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