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심각한 임플란트 부작용은 임플란트 주위염의 위험성

가장 심각한 임플란트 부작용은 임플란트 주위염의 위험성

가장 안절부절한 임플란트 부작용은 무엇일까? 임플란트 시술이 끝나고 나서 겪는 부작용 중에 가장 심각한 단계로 발전할 수 있는 부작용은 바로 임플란트 주위염입니다. 왜 임플란트 주위염이 위험할까요? 임플란트는 나사로 부착되어 있기에 사후관리가 잘못돼서 나사가 풀리거나 임플란트가 손상되는 그런 부작용은 나사 풀리는 과정을 환자가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상황이 안 좋은 것을 환자가 느끼고 바로 치과로 와서 임플란트 나사를 다시 조인다든지 부작용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는데, 임플란트가 풀리는 문제가 아니라 임플란트 주변 잇몸에서 염증이 생기는 임플란트 주위염은 저희들이 인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염증반응이 심해져서 결국 잇몸뼈가 다. 녹아쏟아지고 임플란트가 뽑혀버리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처음 치과를 선택할 때 의료경험과 환자수가 많은 병원이 좋습니다.
처음 치과를 선택할 때 의료경험과 환자수가 많은 병원이 좋습니다.

처음 치과를 선택할 때 의료경험과 환자수가 많은 병원이 좋습니다.

편한 질병과 골절 등은 보다. 쉽게 병원을 대신한 것이 가능하지만, 치과진료 그중에서도 임플란트치유는 도중에 병원을 대신한 것이 아주 힘이 든다. 그 이유는 한번 심은 것은 빼기도 힘들뿐더러 문제가 발생하면 책임 소재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처음 치과를 선택할 때 실력이 좋은 의사 선생님을 조회해보고 가는 것이 제일 필요한 부작용 예방법됩니다.

2. 무미건조한 음식 피하기 치아가튼튼한 사람들도 얼음이나 간장게장 오징어 등을 와그작 씹거나 호두를 이로 깨면 치아가손상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시술이 끝났으니 모든 음식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다. 먹을 거야는 어불성설입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란?

어금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부분에 인공치아를심는 수술입니다. 상실된 치아 자리에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 주제의 인공치근을 잇몸뼈에 식립 후 보철물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변 치아 삭제 없이 결손 부위에만 전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방법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이며 저작기능 또한 우수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다만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 및 체험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2차 수술

1차 수술 후 최소한 12번은 치과에 들르셔야 합니다. 소독도 하고, 치아에 본을 뜨게 됩니다. 최종 인공 치아 보철물크라운을 올리기 위해서죠. 1차 수술 후 임플란트 뿌리와 뼈가 잘 고정이 되었다면 이제 기공소에서 수입한 보철물크라운을 씌워야죠. 박아놓았던 뿌리에다. 지대주를 연동한 후 금이나 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희망하는 인공 치아를씌웁니다. 끝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자체는 10분도 안되어서 끝납니다.

1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과 단계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은 인공 치근을 삽입하고, 그 위에 인공 치아를고정하는 단계로 나뉩니다. 이 과정은 최소한 3개월에서 최대 1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 치근이 치조골과 결합되기 전까지는 일시적인 틀니나 크라운을 착용해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치료 단계는 어떻게 되나요? 임플란트의 치료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상담 및 진단

임플란트를 받기 전에는 병원과 의사와 소개를 해야 합니다.

상담에서는 임플란트에 대한 설명과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의사는 환자의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X-레이나 CT 검사를 통해 치조골의 두께와 밀도, 신경과 혈관의 위치 등을 파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의사는 환자에게 알맞은 임플란트의 종류와 수량, 비용, 치료 기간 등을 알려줍니다.

임플란트 주위염 대처방법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역시 임플란트를 깔끔하게 유지 관리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임플란트를 하고 나면 여태까지 음식도 잘 못 먹었던 것도 먹을 수 있고 굉장히 식생활이 편해지기 때문에, 굉장히 음식을 잘 먹게 됩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치아가붓는다든지, 칫솔질할 때 피가 묻어 나온다든지 이런 증상들을 그냥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6개월에 한 번, 최소한 1년에 한 번은 치과에 가서 임플란트 상태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치과에서 체크받으면서 자신이 칫솔질을 여전히 올바르고 하고 있는지도 체크하고, 꼼꼼하게 임플란트 관리를 하신다면, 임플란트 주위염에 시달릴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처음 치과를 선택할 때 의료경험과 환자수가 많은 병원이

편한 질병과 골절 등은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란

어금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부분에 인공치아를심는 수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차 수술

1차 수술 후 최소한 12번은 치과에 들르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