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메디트 합병 매각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메디트 합병 매각

시장에 지지 않는 싸움을 하자 경제경제 이슈와 상식 오스템임플란트의 2022년 한 해 누적 매출액은 1조 489억원입니다. 국내 시장의 상위그룹은 주로 글로벌 의료기기가 차지하고 있는데, 토종 기업이 1조 매출을 돌파한 건 이례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핵심은 치과의사들. 한 번 손에 익은 브랜드에서 다른 브랜드로 바꾸려면 재교육연습 등이 필요해 계속 쓰던 걸 쓰는 것. 희대의 횡령사건에도 1위 지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데에는 안정되는 기반이 자리합니다.


imgCaption0
오픈 매수 가격

오픈 매수 가격

주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내 주식이 상장 폐지된다고 공시가 나지만, 오스템임플란트처럼 오픈 매수 가격이 괜찮은 가격이면 모르지만 내 마음에 안 드는 경우라면 어떠한 식으로 될까? 일반주주가 상장 폐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오픈 매수에 응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정말로 오픈 매수 과정에서 오픈 매수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반발 의사를 표명하여 자진 상장 폐지가 불발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픈 매수 절차 이후 임시 주총에서 상장 폐지에 대한 찬성, 반대를 물어보기는 하지만 이미 95 이상 오픈 매수가 끝난 상태라면 나머지 소수 지분의 주주들의 반발 의견은 반영될 가능성이 거의 없게 됩니다.

오픈 매수가 성공을 하게 되면 상장 폐지를 막을 방법은 딱히 없습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공개매수 경영권 분쟁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5일 공개매수 신청서를 공시했습니다. 공개매수 설명서를 살펴보시면 회사가 MA와 자진 상폐 목적으로 약 2,394,782주 11,177,003주를 대상으로 주당 19만원에 공개매수 한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매수자는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MBK파트너스와 UKC의 컨소시엄으로 올해 1월 설립되었으며 이 회사는 MBK파트너스오호 사모투자합자회사가 지분 100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MBK파트너스오호 사모투자합자회사는 커넥트웨이브를 포함해 위의 기업집단에 속해있습니다. UCK는 2012년에 설립된 토종 사모펀드 운용사로서 국민연금과 교직원공제회 등 국내 주요기관투자자들로부터 출자 받은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이들은 왜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할까. PEF인 그들이 주식을 사들이는 건 경영권 확보를 위함이고, 경영권을 통해 사업구조지배구조를 개선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게 궁극적 목적입니다.

결국 수익을 내려고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것. 상장폐지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MBK와 UCK가 동종 기업 인수합병MA를 통해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며, 이전에 지분을 확보한 치과용 구강스캐너 기술을 가진 기업 메디트와 시너지를 낼 거라 보고 있습니다. 이른바 볼트온Bolton 전략. 오스템임플란트와 메디트를 패키지 혹은 하나의 회사로 매다 팔 수도 있다는 예측입니다.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상장으로 인한 실익이 없어서 자진 상장 폐지를 결정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1838년 증시에 상장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유럽은행인 로스차일드가 2023년 2월 상장 폐지를 선언했다. 로스차일드는 주식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필요가 없는 유동성이 아주 좋은 회사인데, 상장 상황을 유지하려면 배당도 해야 되고 주가도 신경 써야 되고 주주 가치를 높여야 되는 등 행정 비용과 규제 준수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자진상폐를 하는 경우다.

단기 이익을 추구하는 주주들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영해 나가기가 어려운 측면도 있어 증시를 떠나겠다고 선언한 경우인데, 계산기를 두들겨 봤을 때 주식 시장 상장으로 얻는 실익이 없어서 떠나는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보통의 기업이라면 주식시장 상장하는 게 꿈이자 목표인 기업도 있고, 장외시장보다는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어렵게 상장한 주식시장에서 자진해서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주로 상장 폐지 라고 하면 부정적인 뉴스로 인식합니다. 적자, 자본잠식, 횡령 등으로 관리종목에 지정되고 상장 폐지 수순을 밟는다는 기사가 뜨면 회사에 안 좋은 일이 생긴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자진 상장 폐지 같은 경우는 상황이 좀 다릅니다. 사모펀드들이 상장사를 인수하는 경우 단기간에 기업 가치를 올리려면 구조조정, 기업 분할 매각, 기업 합병 등의 상황에 맞는 계획을 구사해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소액주주들의 승인을 거쳐야 하면 절차상 복잡해지고 비용도 발생합니다.

전개 과정

지난 12월 1차 공개매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번의 2차 공개매수 전까지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가 확보한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분은 80대, 잔여주식을 마저 취득하면 90대에 이른다.

자주 묻는 질문

오픈 매수 가격

주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내 주식이 상장 폐지된다고 공시가 나지만, 오스템임플란트처럼 오픈 매수 가격이 괜찮은 가격이면 모르지만 내 마음에 안 드는 경우라면 어떠한 식으로 될까? 일반주주가 상장 폐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오픈 매수에 응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스템임플란트 공개매수 경영권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5일 공개매수 신청서를 공시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