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의료관광지 ‘중동∙아프리카’ 치과 시장 점유율 제고 총력

오스템임플란트 의료관광지 ‘중동∙아프리카’ 치과 시장 점유율 제고 총력

어제 오스템임플란트가 상장폐지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기업이 상장 폐지를 했는데도 이렇게 천하태평 할 수가 없습니다. 커뮤니티에 가면 오히려 환호하는 주주들도 많이 있습니다. 과연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올 초에도 오스템임플란트는 자진상폐를 이미 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오스템 임플란트의 자진상폐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으로 당사의 미래는 어떠한 방법으로 될까요? 기업분석과 함께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폐 과정 첫째 올 초에도 말했듯이 상장회사에서 최대주주가 90 이상의 지분을 갖고 있으면 자진상폐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올 5월 18일에 주식병합을 신청했습니다. 상폐 심사에서 가장 필요한 점은 최대주주의 지분율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는 지난해 일개 직원이 2,215억 원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말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이 돈을 횡령할 때까지 기업 내부에서는 알지 못했으며 이 금액은 자기자본금의 100가 넘는 어마어마한 금액이었습니다. 이 돈이 횡령될 때까지 몰랐다는 거 자체가 회사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의 경영권 리스크도 한몫하면서 주주들의 반발이 빚발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임플란트 고민거리
임플란트 고민거리

임플란트 고민거리

임플란트의 가격은 먼저 임플란트 브랜드와 시술하는 치과의 마진이 결합되면 산출되겠죠. 그래서 가격이 어디가 저렴하지는 결국 많은 병원에 견적 문의를 하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비교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볼 수록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을 받게 되겠죠. 최대한 저렴한 가격의 견적을 받은 후에는 과연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도 될까가 고민이 될겁니다. 가격은 싼데 시술이 형편없으면 오히려 이빨이 더 나빠지는 상황이 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이들은 왜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할까. PEF인 그들이 주식을 사들이는 건 경영권 확보를 위함이고, 경영권을 통해 사업구조지배구조를 개선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게 궁극적 목적입니다.

결국 수익을 내려고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것. 상장폐지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MBK와 UCK가 동종 기업 인수합병MA를 통해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며, 이전에 지분을 확보한 치과용 구강스캐너 기술을 가진 기업 메디트와 시너지를 낼 거라 보고 있습니다. 이른바 볼트온Bolton 전략. 오스템임플란트와 메디트를 패키지 아니면 하나의 회사로 매다 팔 수도 있다는 예측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오스템 임플란트는 1997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임플란트 일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기업입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서 점유율이 약 38로 국내 임플란트 상표 중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웨덴 아스트라 및 스위스 스트라우만 등 세계적 임플란트 제조사들과 당당히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술력을 인정받아 임플란트 부분 아시아 1위, 전 세계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와 세계적인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치과 기자재와 IT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치과 종합 기업으로 성장한 회사입니다.

MBK파트너스 사모펀드 관심

사모펀드는 주주들을 모아 한 회사에 최대주주로 들어가 공격적으로 회사의 경영에 함께 하는 성격의 펀드입니다. 회사는 알짜배기인데 반해 경영권에 문제가 있던 회사에 MKB 사모펀드가 눈독을 들이게 되고, 최 회장은 이를 받아들이면서 자진 상폐까지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상폐 이후 상폐 이후 오스템 임플란트는 어떠한 방법으로 될까요?

상장폐지로 인하여 주주들의 간섭이 없어져 좀 더 마음껏 기업 구조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았던 사공이 하나로 줄어들면서 이미 가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영권을 개선한다면 더욱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MBK 사모펀드는 메디트라는 동종 계열의 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이 두 회사를 합병시킨다면 임플란트와 구강 스캐너 부분에서 가장 큰 대어가 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됩니다. ③ 이미 입증된 당사를 더 높은 금액에 매각한 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스템임플란트 상폐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는 지난해 일개 직원이 2,215억 원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말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플란트 고민거리

임플란트의 가격은 먼저 임플란트 브랜드와 시술하는 치과의 마진이 결합되면 산출되겠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