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경영권 분쟁 어떻게 될까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경영권 분쟁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경제 메모 2021년 12월 횡령사건 이후 2022년 12월 행동주의 펀드인 KCGI가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분을 사들이고 경영 개입을 선언하면서 오스템에 오픈 주주 서한을 보내 후진적인 지배구조 탓에 기업 가치가 저평가되었다며 최규옥 회장의 퇴진을 요구해 경영권 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최대 주주인 최규옥 회장은 본인에게 우호적인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 UCK와 손을 붙잡는 MBK와 UCK의 사모투자합자회사인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이하 덴티에 약 144만 주를 팔고, 덴티는 추가로 1117만 주를 19만 원에 공개매수하기로 합니다.


imgCaption0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장폐지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유가증권 시장이든 코스닥 시장이든 매번 많으면 10건 가까운 곳에서 자진 상장 폐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진 상장 폐지를 할 때 주주들이 갖고 있는 주식을 비싼 값에 사가게 되면, 주주들 입장에서는 애착을 가지고 투자하던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사라져서 섭섭하긴 하지만 비싼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다면 손해는 보지는 않게 됩니다. 오스트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자진 상장 폐지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지만, 늘 모든 주주들이 만족할 만한 가격에 오픈 매수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메가젠 임플란트

매가젠 임플란트 역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브랜드입니다. 오스템과 비슷하게 국산 브랜드명 중 하나인데 현재 전 세계 100개가 넘는 나라에 수출을 하고 있을 만큼 품질 등의 입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메가젠 임플란트하면 유명한 것이 원데이 임플란트라는 말인데, 어려운 일련의 과정을 최대한 하루에 마쳐서 분주한 일상에서 시간을 며칠 동안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많은 분들이 결심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블루 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리우는데 다른 임플란트사와 달리 표면이 파란색이라 붙여진 별칭으로 Ca증착으로 독특한 색상을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파랗게 보이는 특수한 처리방식은 뼈와 결합이 더 잘 되게 하여 고정력을 높이고 더불어 안전하고 깨끗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장폐지 이유

오스템 임플란트는 지난해 일개 직원이 2,215억 원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말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이 돈을 횡령할 때까지 기업 내부에서는 알지 못했으며 이 금액은 자기자본금의 100가 넘는 어마어마한 금액이었습니다. 이 돈이 횡령될 때까지 몰랐다는 거 자체가 회사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의 경영권 리스크도 한몫하면서 주주들의 반발이 빚발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비교

평균으로만 얘기하면 사실 평균의 함정에 빠질 수 있기 때문 구체적으로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두 가지 임플란트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가격 차이 이유 첫 번째로는 치과에 납품되는 임플란트 재료의 비용 자체에서 차이가 납니다. 비율로 하자면 다소 5배에서 많게는 7배 8배까지도 차이가 납니다. 그만큼 치과 의사 사이에서도 스트라우마한 임플란트는 최고의 고급형 임플란트로 통용됩니다.

두 번째 이유는 술식의 민감성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에 비해 스트라우만 임플란트는 수술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수술하는 사람이 더 예민하게 집중해야 되고 그만큼 수술하는 의사의 더 높은 숙련도와 경험이 필요한 것도 비용 차이를 만드는 이유가 됩니다.

오스템, 메가젠 임플란트 가격

첫번째 오스템과 메가젠 두곳다.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치과 의사와 환자 모두가 선호하고 있는 브랜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여기에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는 또 고유한 이유가 가격대일 수 있습니다.

여러 임플란트 브랜드를 두고 보았을 때 딱 평균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는데 메가젠이 평균적으로 오스템보다. 살짝 높지만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자진 상장폐지 사례

우리나라 자진 상장 폐지 1호 기업은 1994년의 삼나스포츠현 나이키스포츠이고, 2호는 1999년의 쌍용제지, 3호는 2000년 한국안전유리입니다. 국내 공개매수 중에 성공한 주요 사례는 1994년 나이키의 삼나운동 매수, 1994년 한솔제지의 동해투금 매수, 1994년 원진의 경남에너지 매수, 2022년 한국에프앤비홀딩스의 맘스터치 매수, 2022년 SK디스커버리의 SK케미칼 매수 등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장폐지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메가젠 임플란트

매가젠 임플란트 역시 굉장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브랜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는 지난해 일개 직원이 2,215억 원이라는 돈을 횡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정말 큰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