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진 상장폐지 국내 해외사례, 오스템 임플란트 주가와 공개 매수 가격

자진 상장폐지 국내 해외사례, 오스템 임플란트 주가와 공개 매수 가격

실질적인 대장자라고 하는 덴티움 주가 예측 내용에 관련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반년 만에 주가가 2배 이상은 오른 해당 종목의 주가 방향성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로 접어 들면서 임플란트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지만 덴티움 주가 전망은 현재 불안정합니다. 또한 실질적 대장주였던 오스템 임플란트가 상장 폐지를 진행하면서 상장 주식 중에는 대장주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물론 전망이 불안정하다는 것은 중단기적인 관점이고 시간이 지나고 점점 고령화 시대의 그림자가 드리우면 잠재력이 폭발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중단기적으로 전망을 좋지 않게 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었으나 첫번째 주가가 너무 올라갔다는 점입니다.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상장폐지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유가증권 시장이든 코스닥 시장이든 매번 많으면 10건 가까운 곳에서 자진 상장 폐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진 상장 폐지를 할 때 주주들이 갖고 있는 주식을 비싼 값에 사가게 되면, 주주들 입장에서는 애착을 가지고 투자하던 기업이 주식시장에서 사라져서 섭섭하긴 하지만 비싼 가격에 주식을 팔 수 있다면야 손해는 보지는 않게 됩니다. 오스트 임플란트 같은 경우는 자진 상장 폐지의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지만, 언제나 모든 주주들이 만족할 만한 가격에 오픈 매수가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이들은 왜 자진 상장폐지를 하려할까. PEF인 그들이 주식을 사들이는 건 경영권 확보를 위함이고, 경영권을 통해 사업구조지배구조를 개선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 수익을 내고자 하는 게 궁극적 목적입니다.

결국 수익을 내려고 상장폐지를 시킨다는 것. 상장폐지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듯합니다.

일각에서는 MBK와 UCK가 동종 기업 인수합병MA를 통해 재미를 본 경험이 있다며, 이전에 지분을 확보한 치과용 구강스캐너 기술을 가진 기업 메디트와 시너지를 낼 거라 보고 있습니다. 이른바 볼트온Bolton 전략. 오스템임플란트와 메디트를 패키지 혹은 하나의 회사로 묶다 팔 수도 있다는 예측입니다.

덴티스 임플란트
덴티스 임플란트

덴티스 임플란트

100만 원대의 임플란트 똑같은 경우 덴티스 회사의 물건을 사용되며 임영웅 씨가 광고를 했었던 제품으로 굉장히 핫해진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치과 의사들 사이에서도 임플란트로 유명하신 많은 연자분들이 계시는데 그분들이 대부분이 사용하시는 임플란트가 덴티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과에서도 덴티스를 도입해서 지금 사용을 하고 있는 경우 보통 임플란트라고 불리는 보편적인 임플란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진 상장폐지를 하는 이유

상장으로 인한 실익이 없어서 자진 상장 폐지를 결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838년 증시에 상장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유럽은행인 로스차일드가 2023년 2월 상장 폐지를 선언했다. 로스차일드는 주식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필요가 없는 유동성이 아주 좋은 회사인데, 상장 상태를 유지하려면 배당도 해야 되고 주가도 신경 써야 되고 주주 가치를 높여야 되는 등 행정 비용과 규제 준수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자진상폐를 하는 경우다.

단기 이익을 추구하는 주주들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영해 나가기가 어려운 측면도 있어 증시를 떠나겠다고 선언한 경우인데, 계산기를 두들겨 봤을 때 주식 시장 상장으로 받는 실익이 없어서 출발하는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오픈 매수 가격

주식을 갖고 있었으나 내 주식이 상장 폐지된다고 공시가 나지만, 오스템임플란트처럼 오픈 매수 가격이 괜찮은 가격이면 모르지만 내 마음에 안 드는 경우라면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일반주주가 상장 폐지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오픈 매수에 응하지 않는 방법밖에는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그야말로 오픈 매수 과정에서 오픈 매수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충돌 의사를 표명하여 자진 상장 폐지가 불발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픈 매수 절차 이후 임시 주총에서 상장 폐지에 대한 찬성, 반대를 물어보기는 하지만 이미 95 이상 오픈 매수가 끝난 상태라면 나머지 소수 지분의 주주들의 충돌 의견은 반영될 가능성이 거의 없게 됩니다.

오픈 매수가 성공을 하게 되면 상장 폐지를 막을 방법은 딱히 없습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자진 상폐 사례

우리나라 자진 상장 폐지 1호 기업은 1994년의 삼나스포츠현 나이키스포츠이고, 2호는 1999년의 쌍용제지, 3호는 2000년 한국안전유리입니다. 국내 공개매수 중에 성취한 주요 사례는 1994년 나이키의 삼나스포츠 매수, 1994년 한솔제지의 동해투금 매수, 1994년 원진의 경남에너지 매수, 2022년 한국에프앤비홀딩스의 맘스터치 매수, 2022년 SK디스커버리의 SK케미칼 매수 등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식 오픈 매수와 자진

오스템 임플란트와 같은 자진 상폐 사례가 드문 일은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왜?

요약하자면 사모펀드 조합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주식을 싹 사들여서 상장폐지를 하겠다는 입장.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덴티스 임플란트

100만 원대의 임플란트 똑같은 경우 덴티스 회사의 물건을 사용되며 임영웅 씨가 광고를 했었던 제품으로 굉장히 핫해진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